한국부패학회 회원 여러분들께 알립니다.
우리 부패학회는 1995년 11월에 부패방지, 반부패정책 등의 수립을 정부에 권고하기 위하여 학문탐구를 하고자 뜻이 있는 학자 및 교수, 관련기관 임직원들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창립하였습니다.
어느덧 우리 부패학회는 25년이라는 세월 동안 계간지의 등재후보지를 거쳐 등재학술지로 승격되었으며, 많은 학자 및 교수, 관련기관 임직원(공직자)께서 부패방지, 반부패정책방안, 청렴문화정착방안 등을 소재로 하여 우수한 논문들을 게재하였으며, 그 결과 국가의 부패방지와 사회적 부패방지를 위하여 반부패정책제안, 반부패입법방안 제시 등 국가기관에 많은 공헌을 해왔습니다.
그동안 우리 부패학회는 법학, 행정학, 정치학, 경제학, 경영학, 스포츠학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융복합의 학문적 성격을 지향하였으며 부패방지를 위한 개선방안 제시를 목표로 우수한 논문들을 게재하였다고 자부합니다. 이제 우리 부패학회는 부패방지를 지향하는 명실상부한 전문학술지로서 위상을 갖추었다고 생각됩니다. 이에 더 우수한 학술지의 유지와 우수한 논문의 게재를 장려하고자 학회 집행부 회원님들과 연초부터 논의하여 우수학술 논문상 및 신진학자 우수논문상을 수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따라서 2020년 3월호(한국부패학회보 제25권 제1호) 부터 12월호(한국부패학회보 제25권 제4호)까지 발간된 논문들을 대상으로 2021년 1월경에 우수학술 논문상 및 신진학자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고자 하오니 회원 여러분께서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논문투고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2020. 9. 24.
한국부패학회장 조재현 |